본문 바로가기
금융 동향/코스피상위주분석

2021.07.15. 코스피 Top 5 상위주 분석입니다.

by J.Spring 2021. 7.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봄파트너스 대표 정봄입니다. 😎

 

매주 금요일마다 등록되는 코스피 상위 종목들에 대한 분석입니다.

매수에 참고하셔서 꼭 성공적인 투자 이루시길 기원드립니다.😍😍

1. 삼성전자

삼성전자 주봉차트

 ✨현 상태 지지 및 저항 분석

✔삼성전자는 현시점 기준으로 단기적으로 상단의 어느정도 저항대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조정이 이루어진 상태이므로 

81,000 원 구간까지는 단기적으로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주봉 차트 기준 중기적으로 보았을때 하단의 지지구간은 74,000 \ 구간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해당 지점이 붕괴되지 않는 이상 물량을 매집하면 추후 전고점에 도전하는 움직임 역시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안정적으로 투자하기 위하여 8만 초반 구간에서 어느정도 물량을 정리 및 7만원 대 매집을 진행하여

추후 86,000 원 구간 돌입 시 정리하는 방법이 가장

안정적인 방법으로 생각됩니다. 

 

✔현재 삼성전자는 RSI 및 Stochastic 지표가 상당 부분 안정화 되어 있으므로 추가적인 조정으로 7만원대 중반 구간에

돌입한다고하여도 매수 타점으로 활용가능한 종목입니다. 

 

 

2. SK하이닉스

 ✨현 상태 지지 및 저항 분석

 

✔ Sk하이닉스 역시 현시점 기준으로 단기적으로 상단의 어느정도 저항대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돌파를 위해서는 어느정도 시간이 필요하며 사단 매물을 소화해가며 돌파할 필요가 있습니다. 

 

✔ 전고점에 대한 도전은 삼성전자의 움직임과 유사하게 나오겠지만 일단 목표가로는 127,000 원 선이 적당할 것으로 판단 됩니다. 

 

만일 127,000 \ 원을 추후 터치시 물량을 정리 후 

하단의 지지구간에서 다시 매집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 할것으로 판단 됩니다.

 

✔현재 SK하이닉스는 RSI 및 Stochastic 지표가 상당 부분 안정화 되어 있으므로 추가적인 조정이 발생해주어 110,000원 구간에 진입시 어느정도 매집이 가능한 종목입니다.  

현 위치에서 추가적인 조정이 나와줄 경우 저점을 다질 상황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3. NAVER

✨현 상태 지지 및 저항 분석

 

✔ 네이버의 경우 현재 구간에서 상당한 고점 구간에 위치하여 있으며, 폭탄 돌리기가 시작 된 상태이다. 

 

현재 구간에서 더 상승하더라도 단중기적으로 47만원 구간이 한계일것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현재 위치도 초고점의 위치인데다 위험한 구간인 것은 분명하므로 네이버의 경우 안정적으로 조정이 오기 전까지는 매집을 반대하는 입장이다.

 

✔ 단기적인 매집을 진행하여 단타를 친다면 37만 후반 ~38만 초반 정도의 구간에서 매집이 가능하겠지만 

현재 가격 기준 넥라인(어깨 위 목의 위치 정도 되는 금액)  41만~2만에 수익실현을 해야되는 종목이다. 

 

✔ RSI 및 Stochastic 역시 점점 고점에 다가서면서 상승의 힘이 약해지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현구간을 어느정도 고점에 거의 도착했다고 보는 것이 맞다고 판단된다.

 

 

4. 카카오

✨현 상태 지지 및 저항 분석

✔ 카카오의 경우 네이버와 약간 상반되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같은 언택트 계열의 주식이었으나 델타바이러스 이슈가 끓어오르면서 같이 상승하였었는데 네이버가 전 고점을 돌파하고 있는 와중 카카오는 계속 횡보하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현재 구간 카카오의 경우 눌리고 있다고 하여도

8월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의 상장일이 있으므로 

현재 구간이 어느정도 눌린 구간인 만큼 어느정도 기다려볼만한 종목입니다. 

 

✔하지만 우측의 볼린져 밴드의 하단인 153,000원 구간을 하단으로 이탈 시 어느정도 경계를 해줘야하는 종목입니다. 

 

만일 해당 지점을 지켜 줄 경우 상단 도전을 노려볼만하나 무너트릴 경우 135,000 원 구간까지 조정이 올 수 있음을 염두에 두어야합니다. 

 

하지만 카카오는 아직 넥라인 153,000원 구간을 하단으로 이탈하지 않았으며 RSI 및 Stochastic 지표가 어느정도 안정화되려는 움직임이 보이므로 홀딩하면서 어느정도 매집의 기회를 노려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일 카카오뱅크나 카카오페이의 상장일 이전 전고점을 뚫어버릴 경우 물량을 정리하는 것이 맞다. 

시장의 관심이 카카오에서 신규 상장주로 쏠릴 가능성이 있다. 

같은 계열사의 주식이라도 강한 하락만 오지 않을 뿐 힘을 잃을 가능성이 있다.

 

5. LG화학

✨현 상태 지지 및 저항 분석

✔ LG 화학의 경우 고점구간을 이미 만들어낸 상태이며 우하향 패턴으로 조정이 이루어지고 있다. 

 

코스피 지수가 힘을 받을 경우 어느정도 상승의 방향을 함께하나 78만원 구간 (1차) / 65만 (2차) 구간까지는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다. 

 

✔ 따라서 위 지지 구간 (78만/65만) 구간에서 매집이 들어갔을 경우 85만원~90만원 구간에서 단타 이익실현이 필요하다.

 

상단에 물렸을 경우 해당 지지 구간에서 매집 후 반등 시 탈출하는 방법이 필요하다. 

 

 

 

 

 

 

 

 

✨YouTube. 정봄파트너스

https://www.youtube.com/channel/UC2wL9_9WcvyMUs1lvSs0-CA

 

정봄파트너스

인스타그램 - strategist_j.spring 연애, 사회, 시사, 재테크 등.. 다양한 스토리를 다루는 채널입니다. 상담은 각 영상에 게시 된 댓글 혹은 메일로 보내주시면 영상으로 상담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www.youtube.com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trategist_j.spring/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