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동향

Day 2019.09.25 코스피, 코스닥 지수분석

by J.Spring 2019. 9.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주식 동반자 드림지니입니다ㅎㅎ. ♥

 

드디어 조정장이 제대로 시작되는 날이 왔습니다.

지니가 그제,어제 올려드린 지수 분석에서 현금성 자산 보유량 증가를 말씀드렸는데요!

 

거의 20일을 상승만 해왔으니 조정을 받을때가 되긴 한 것 같습니다. ㅠㅠ

 

2019.09.25 주가상승률순위 종목

20% 이상 상승한뒤 유지한 종목이 4종목 밖에없는데 그 와중에 우량주까지 껴있군요...음... 

상단에 보이는 돼지열병 관련주는 저번에 예고한대로 슬슬 끝물이 다가오나봅니다..╰(*°▽°*)╯

 

자, 시작해볼까요!

1. 코스피 지수 

2019.09.25 KOSPI 지수

조정장이 시작은 했는데 애매하게 끝난 상태네요. 음...

아직 하락이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 이겠죠.

2050 선까진 무너질 것 같고 2000선에서 방어가 나오는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다른 지수를 따라가는 종목들을 분석해본 결과 1950 대 까지는 조정을 줄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는 사실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코스피 종목을 들고계신분이라면 빠른 손절 혹은 현명하게 하단 지지선 부분마다 물을 타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저같으면 2000 선까지는 여유자금 비중 중 30~40%의 비중을 그 이하로 떨어질 경우 나머지 60~70% 금액으로 

추가 매수를 하여 물량을 확보할 것 같아요 ㅎㅎ!!💦

 

2. 코스닥 지수 

2019.09.25 KOSDAQ 지수

자, 오늘 코스닥 종목은 코스피 종목보다 더 큰 수치로 하락을 하였죠 ??!

이쯤되면 이렇게 생각하실 수 있겠네요. 

 

아니... 코스피보다 코스닥이 상황이 좋다며... 이게 뭔데 어떻게 된건데...??

그 이유에 대해 짧게 설명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코스닥의 경우,

1). 일단 터치하고 떨어진 고점부근 위로 매물대까지 더 쉽게 올라갈 수 있는 구간이 남아있네요. 

 

2). 코스피의 특성상 한번 털때 화끈하게 털기 때문에 코스피가 천천히 하락할때 코스닥에서 빠른 하락 후 

지지를 잡아서 박스권을 형성하며 코스피와 디커플링 상승하게 될 가능성이 있기때문입니다.

 

어짜피 똑같이 떨어질 것이라면 뭐가 유리한건데 ..? 

이렇게 생각되실 수 있지만 주식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시간, 회전 테이블이라는 것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수익성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매매의 회전 주기를 빠르게 하기위하여 급락한다고 너무 급하게 잡지

마시길 바랍니다. 

지수와 각 종목의 차트를 확인하시고, 하단 저항선에서 매수세가 어느정도 나와주는 것을 확인하신 뒤

추가 매집 혹은 배팅을 하시길 바랍니다. 

 

(투자하는 자금의 액수가 너무 크시다면 그냥 주식을 잠깐 쉬시다가 10월 초 정도부터 다시 코스피 혹은 코스닥 우량주를 노려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괜히 시가총액 적은 주나 혹은 잡주 또는 !!!! 큰 상승을 가는 날 조차 거래량이 적은 그런 종목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요약

     - 코스피는 앞으로 천천히 상당 부분 큰 조정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 코스닥은 큰 하락을 연달아 몇번 쳐낸 후 턴어라운드 할 가능성이 높다.

     - 코스닥은 코스피보다 오를 수 있는 구간이 아직 남아있으므로 조정 후 턴어라운드 할때 더 멀리 나갈 수 있다.

 

지금까지! 여러분의 주식 동반자 드림지니 였습니다. ㅎㅎ ❤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