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동향

Day 2019.10.2 코스피, 코스닥 지수 분석

by J.Spring 2019. 10.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주식 동반자 드림지니입니다ㅎㅎ. ♥

 

일단 상위 상승종목 보고갈게요!

 

2019.10.2 주가상승률순위

금일장은 상승률 상위 종목이 거의 없을 정도로 장이 침체되어 있었습니다.

어제 지수 분석글 중 대북주 및 뉴스 분석의 조국 테마주 등 선택한 섹터에서만 상승을 이루었지만, 

외인, 기관, 연기금등 전체적인 매도가 나온 상태이며, 개인들이 그 물량을 받아먹는 장세가 나왔습니다. 

 

자, 지수보고 갈게요 !

1.코스피 지수

2019.10.2 KOSPQ 지수

숏커버링에 의한 상승에 힘을 더 받아서 상단 지지를 터치하지 않고 바로 공매도가 추가적으로 터졌네요.

이런장세라면 금요일 장에는 잠깐 상승 후 금요일 종가 혹은 월요일 시가부터 다시 하락할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만에 하나 해당 숏커버링 후 추가상승으로 이어가면 좀 더 상승할 여지가 있겠지만, 

상승하지 못하고 밀릴경우 예전 9월 말 분석에서 말했듯이 2000대 코스피의 지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여유자금이 있으신분은 괜찮겠지만 없는분들은 장의 추세를 잘 확인해서 약간의(보유 수량 중 20~30% 물량) 손절

혹은 2000대~1960대 지지에서의 추가 자금 투입까지 고려해보셔야 겠습니다.

  

금일 지지 라인을 지키며 상단으로 올라갈 가능성도 아예 없는 것은 아니지만, 

일단 2000대 지지까지는 하락 후 숏커버링이 나오면서 상승이 나올 가능성이 오히려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여차하면 1950대까지도 갈 수 있으니 남아있는 자금으로 추가 물량 매집하실때 지금 선에서 하락하지 않는다면 

홀딩을 추천드리고 (여유자금 있는분만), 2000선 터치시 남은 금액의 40% 매수 / 1950선 터치시 40% 매수 할 가능성까지 열어놓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 남은 20%의 금액은 정말 말도 안되게 혹여나 털경우 그 정도 지점까지 혹시나 가게 된다면 꼭 마지막 매집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2.코스닥 지수

2019.10.2 KOSDAQ 지수

코스닥은 계속 말씀드리지만 코스피보다는 상황이 괜찮습니다. 

급락을 하여도 위가 열린 구간이 많기때문에 금방 상승할 것이며, 하락폭 역시 코스피보다는 안정적일것이라 

예상합니다. 

 

"전부터 코스닥이 당분간은 좀 더 안정적일 것이다."라고 말씀드리는데 오늘 역시 코스닥이 코스피보다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여유자금으로 지수의 지지선 별로 안정적 매집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요약 

   - 코스피의 지지가 나와주면 좋겠지만, 지지를 깨버릴 경우 하단 각 포인트별 매수를 신중히 진행해야한다.

   - 코스닥은 코스피보다 안정적이므로 계속 언급한바와 같이 당일 거래가중 적당히 싼 금액으로 매집하면 된다.

   - 지니는 현재 60% 가량 현금 매집을 끝냈으므로 나머지 40%는 두 포인트에 나누어 매집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PS. 주식은 항상 오를 가능성이 아무리 높아도 최악이 되었을때를 대비하고 거래를 하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여러분의 주식 동반자 드림지니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