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동향

Day 2019.10.28 코스피, 코스닥, 비트코인 지수 및 동향

by J.Spring 2019. 10.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주식 동반자 드림지니입니다ㅎㅎ. 😎

 

일단 상승 상위 종목부터 보고갈게요 ! 

2019.10.28 주가상승률순위

 

오늘은 비트코인과 후발주자, 제약바이오, 항공 관련주 뿐만 아닌, 전체적인 장의 추세 전환이 일어난 장이었죠?? ㅎㅎ

전에 언급했던 바이오주들이 조정에 어느정도 들어간다면 그 동안 조정받은 섹터들이 올라와 줄 것이라는점. 

 

비트코인 관련주가 말씀드린바와 같이 엄청난 상승이 일어났네요.

이전부터 힌트는 드렸는데 수익 나신분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

 

이제 대북주 빼고는 3~4주간 추천드린 섹터가 모두 올랐네요. 허허

조국 관련주, 수소차, 반도체, 제약바이오, 비트코인, 항공까지는 맞췄는데 이제 대북주가 한번 반짝 언제 가줄지

기대중입니다. 허허 그러고 보니 미중무역 역수혜주(잘되야 오르는)들이 조용하군요 음음...

 

여러분들 한번 올랐다고 실망하지 마시고 적당히 떨어지면 또 먹으면 되는겁니다. 

다만 위험한 자리는 지양해주시길 바랍니다.

 

자 분석 시작해볼까요 ?!

1. 코스피 지수

2019.10.28 KOSPI 지수

아.. 코스피 피곤하네요 ;;; 상단 추세선은 돌파해서 올라갔는데 문제는 상단 저항선에서 또 음봉 상승이 나왔네요;;

기관이 하단에서 끌어올린만큼 외인의 물량이 들어오면서 어느정도 다시 음봉상승을 유도하였는데, 

문제는 저 위치에서 위로 오버슛팅이 나왔을경우 해당물량이 쏟아질 가능성 역시 있다는 점입니다.

 

코스피가 그만큼 중요한 자리이기 때문에 좀 더 세밀하게 선을 그어서 보여드립니다. 

 

계속 이득이 나실경우는 자금을 준비하라 미리 말씀드립니다. 

위로 상승 여력이 정말 약간 남아있습니다. 

 

지금부터는 상승하는 족족 위험하다 말씀드립니다. 

한번 살짝 치솟은 뒤 하락으로 깊게 떨어질 가능성이 60~70% 가량이 되기 때문에 여유 자금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정말 저점이고 오를 위치가 아닌 종목의 경우 어느정도 여유자금 정산이 필요합니다.

 

저자리는 이제 가족오락관 폭탄 돌리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크게 한번 접어주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만약 전체 자금의 30~50% 의 금액만 매수를 하셨고 여유자금을 50~70% 가량 보유하신 분들의 경우 하락장이 크게 오더라도 크게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추가 물량 매집이 가능할 시장이 곧 열릴 것 같기 때문입니다. 허허....

2. 코스닥 지수

2019.10.28 KOSDAQ 지수

코스닥도 상황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위로 열린 구간이 코스피보다 더 열려있는 것은 사실이나 위로 슛팅 후 670을 한계로 조정을 맞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직 반응이 안나온 코스닥은 저 구간에 나올 가능성도 있고, 

잡주의 경우 오히려 하락장에서 상승하려고 대기하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주목을 끌기위해)

 

하지만!! 위의 상황의 경우도 저점에서 올릴 준비를 하고있는 코스닥일때 이야기입니다. 

이미 상승 포인트 어느정도 이익실현이 된 종목의 경우 보합권을 보내다 하락을 쓸고 올라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코스닥의 경우도 어느정도 기관은 꾸준히 물량을 정리한 상태이고, 외인의 매수세가 들어오면서 

상승을 이어갔으나, 코스닥 역시 오버슛팅 후 외인들의 급격한 매도가 이어질 가능성이 남아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오를만한 상승구간이 크게 남은 종목이 아닌 이상 이익실현이 될 경우 

여유 자금을 준비하는 자세를 권해드립니다.

 

3. 비트코인 지수

2019.10.28 11:43 비트코인 (일봉 기준) 차트

자 여러분, 비트코인은 매력적인 매수자리를 다시 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해당 차트에서는 단기 지지선을 지켜주는 듯 하지만 불안한 자리를 유지하고 있음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저 구간에서 상승할 확률도 분명히 있지만, 이번 상승으로 물량이 대거 있는 영역 이전 시작가까지 터치를 하고 떨어졌기 때문에 다시 오르더라도 해당 지점을 터치할 경우 조정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히려 지지선 바닥을 크게 쓸어주고 올라오는 것이 앞으로 상승에 더욱 안정적인 모습임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상승할 가능성이 60%라도 하락할 가능성이 40%라면 배팅하는데에 있어서 주의를 해야합니다. 

 

지니의 경우 저 지점에서 상승을 하면 보내주고 다음 하락을 기다릴 것이며, 

하락을 할경우 저점 지지선 구간에서 물량을 재 매집 진행할 예정입니다.

 

비트코인 관련주의 경우도 상황은 비슷하다 말씀드립니다. 

 

&요약

  - 코스피와 코스닥은 오버슛팅 한~두번 정도만 남아있다. (위험도가 늘어가는 중이다.)

  - 여유자금 40% 이상 준비는 중요한 포인트이다.

  - 비트코인 및 알트코인 및 비트코인 관련주는 조정을 어느정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 

    (그대로 상단으로 오버슛팅이 나올경우 더 큰 조정이 있을 예정이다.)

 

자, 여기까지!

여러분의 주식 동반자 드림지니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