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동향

Day 2019.10.31 코스피, 코스닥, 비트코인 지수 및 동향

by J.Spring 2019. 10. 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주식 동반자 드림지니입니다ㅎㅎ. 😎

 

지니가 최근 분석글을 올려드리다 건강의 악화로 당분간 쉬는 시간을 좀 가졌습니다..허허

(잠을 안자니 기침이...허허..)

 

또한, 지수를 매일 분석해드렸지만 너무 지수 분석글만 올려드리는 듯하여, 앞으로는 2~3일 텀을 두고 

턴어라운드 하기 전 혹은 중요지점에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니는 현재 비트코인쪽의 경우 30% 가량 수익을 낸 후 잠시 접어두고 대북 관련주에 눈길을 주는 중입니다.

비트코인 섹터의 경우 어느정도 조정을 조금 더 받을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서 기다리는 중입니다. 

 

지금까지 추천드린 모든 섹터가 전부 상승한 가운데 대북 섹터만 아직 반응이 안나온 상태입니다.

거래에 참고하시길바랍니다.

 

자! 일단 중요한 날인 만큼 분석글을 남겨드리는 게 좋을 것 같아서 분석글 올리겠습니다. 

 

1. 코스피 지수

2019.10.31 KOSPI 지수

자, 코스피의 여유자금 확보를 계속해서 외치고 있었는데 몇일 쉬고 와보니 드디어 고점 부분에 거의다 닿았네요.

다만, 살짝 의미있는 자리에서 지지가 나왔을뿐 여전히 여유자금 확보를 권해드립니다.

 

저기서 더올라가도 위로 얼마 안남았습니다. 

크게 한 번은 접어주어야 앞으로도 건실하게 갈 것이기 때문에, 한번 접을 가능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가능성을 크게 언급드리지 않아도 이제 지수 차트를 보시면 느껴지시리라 생각합니다.

명일 장의 경우 장시작 상승 후 장이 밀릴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하단의 2050~60대까지 밀리고 단기 반등나오고 추후 2020대까지 떨어질때까지 이를 반복하며 

장이 유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와중에 갈만한 보물들을 찾는것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2. 코스닥 지수

2019.10.31 KOSDAQ 지수

자, 코스닥도 코스피와 양상이 비슷하죠?? 

다만 아주 조금이지만 상단지지 670구간대까지 한번은 올려서 터치하고 떨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니는 그게 명일 장시작에 그렇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장시작때 670대를 터치하고 밀리면서 하단의 620대까지 장초 상승 종가 하락이 반복 될 수있습니다.

 

여러분들 하지만, 코스닥은 코스피와 다른 매력이 있죠 ?? 

이럴때 잡주 혹은 단기 섹터들이 빛을 낼것으로 생각합니다.

 

비트코인(조금 더 조정을 받은 뒤 들어갈 것 추천), 대북 등... 하락장에서도 빛을 낼만한 종목섹터들이 있습니다.

이런 섹터들은 현재 지점에서 하락이 나온다 하여도 충분히 오를만한 자리이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뭐... 좋은 말도 드렸지만 하지만 여전히 여유자금을 확보할 수 있으면 좋다는 말씀 계속 드립니다.

 

3. 비트코인 동향

2019.31 비트코인(시간 봉 기준) 차트

자 그림이 어지럽죠??? 

가능성을 여러방면으로 열어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일단 금일 현재기준 1099 만 까지 상승했지만 밀리는 모습을 보여줬죠?? 

하지만 약 조정 후 1120 만 까지는 다시 무난히 오를 것이고 조금 더 기다리면 1150까지는 무조건 터치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그 다음 움직임인데 일단 저항 구간대에 강하게 맞아서 하락을 할 가능성이 크지만

1000만원 근접 부근에서 반등이 나올 가능성이 큽니다. (지니가 노리는 자리입니다.)

 

비트코인의 동향에 대하여 이렇게 적어드린적이 없었지만 중요한 시점이므로 일단 끄적여 봅니다..허허😎

 

2019.10.31 비트코인(일봉 기준) 차트

그렇다면 중장기적인 측면으로는 위의 그림과 같은 모습이 나올것이라 예상합니다.

그림이 좁기때문에 압축해서 그렸으므로 기간은 좀 더 길어질 것이라 말씀드립니다.

 

하지만 1400대 구간까지는 11월 안에 터치할 것으로 예상하며 그 후 방향성은 조정과 지지의 수준에 따라서 

앞으로 걸릴 시간이 달라질 수 있지만 상단의 전고점 매물은 순차적으로 털어먹으면서 받아낼 것 이므로 ...

하지만...먼 이야기는 나중에 하는게 좋겠죠 허허....

 

그냥 단기 지지나오고 상승빼먹고 다시 기다리고 하는게 좋겠습니다. 😎

 

지니는 한 천만원 인근 구간대 쯤에 한번 딜을 넣을것이고, 해당 구간 지지 나올때 하단 로우 슛팅하여 950구간대까지

갈 경우 추가 매물을 잡을 예정입니다.

 

따라서, 자금을 잠시 다른 섹터로 돌려서 돌려먹다가 비트코인은 안정권에 돌입할때 다시 진입할 예정입니다.

 

&요약

  - 코스피와 코스닥은 천장이 거의 가까워졌으므로 진짜 여유자금 확보가 필요하다.

  - 장이 좋지 않을때 수익을 볼만한 종목을 찾아보는 것도 중요하다.

  - 비트코인 및 알트코인 및 비트코인 관련주는 박스권내 보합을 그리며 조정을 어느정도 좀 더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 

  - 상당히 고가에 지금 안사면 오를 것 같은 자리는 그냥 사지 않는것이 좋다. 

 

자, 여기까지!

여러분의 주식 동반자 드림지니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